목차
누구나 좋아할 만한 여행지인 태국! 태국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여권 관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권이 훼손된 경우 태국 입국 심사에서 거절당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태국 여행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여권훼손으로 인한 입국 거절 사례와 예방법, 여권 관리 팁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태국 여행 필수 준비물: 여권
태국을 여행하기 위해서 여권은 필수품입니다. 여권은 태국 입국 심사 및 태국에서 여러분의 신분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여권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여권 훼손: 태국 입국 심사 시 위험!
태국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여권훼손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여권 훼손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태국 입국 심사에서 거절당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른 나라보다 특히 '태국'에서 여권훼손에 대해 예민하게 살펴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사례가 빈번합니다.
여권훼손으로 인한 입국 거절은 여행 일정에 차질을 가져올 뿐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낭비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할 상황입니다. 아래에서 여권 훼손 예시와 태국 입국 거부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 훼손 예시
- 물에 젖은 여권: 여권이 물에젖거나 습한 상태로 여권 표면이 손상된 경우 입국 심사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깨끗하지 않은 여권페이지: 여권 페이지에 누런 흔적, 기타 메모, 입출국 도장이 아닌 기타 도장 등 여권 페이지가 깨끗하지 않은 흔적이 있는 경우 여권의 유효성이 무효화됩니다.
- 찢어진 여권: 여권이 조금이라도 찢어져있다면 여권의 유효성은 무효화됩니다.
태국 입국 거부 사례
- 여권 페이지 부족: 여권 페이지의 찢어짐, 절취 등 여권 페이지 부족으로 인한 거절 사례
- 여권 페이지 훼손: 여권 페이지의 일부가 찢기거나 훼손, 스티커 등 부착 및 제거로 인한 자국, 커피 및 음료수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오염으로 인한 거절 사례
- 여권 스티커 부착: 여권 내 항공사 마일리지 스티커 등 출입국과 무관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거절된 사례
- 기념 도장: UN빌딩, 제주 올레길, 마추픽추 등 각종 관광지에서 제공하는 도장을 여권에 찍어 거절된 사례
- 낙서: 여권 내 연락처, 메모 등 각종 낙서로 인해 거절된 사례
여권훼손에 대한 기타 문의
본인 여권이 훼손된지 아닌지에 대한 애매한 점이 있다면, 태국 출입국 관리 Immigration Offic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수완나품 공항 사무소 정보로 여권훼손에 대한 정보를 문의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어로 소통 불가 주의)
- 수완나품 국제공항 출입국 사무소(Immigration Office at Suvarnabhumi International Airport)
- 전화번호: 0-2134-0841-4
- 이메일: d2_sbai@immigration.go.th
- 주소: Rachadava Bangplee Samutprakarn 10540
여권훼손이 확인되었다면? 긴급여권 또는 여권 재발급받기
본인이 확인했을 때 여권훼손이라고 볼만한 것들이 발견되었다면 여권을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여권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넉넉히 7일이 소요되는데요. 만약 태국 출국일까지 5일 미만으로 남은 경우 긴급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은 긴급여권으로 입국이 허용되는 나라이므로 공항에 일찍 도착해 긴급여권을 발급받거나, 집 근처 여권을 취급하는 공관에서 긴급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여권 관리 팁 4가지
마지막으로, 한국에서든 태국에서든 여권 훼손을 방지하기 위한 여권 관리 팁 4가지를 알아두신다면 여권 훼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여권 케이스 사용하기
여권을 손상되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중 하나는 여권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시중에 많은 여권 케이스가 있으니 가능한 방수되는 여권 케이스를 사용해 여권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2. 비 올 때 주의하기
비올 때 아무 생각 없이 여권을 꺼내 들었다간 여권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권훼손 사례에 해당되기 때문에, 비 올 때 여권을 꺼내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음료수나 커피를 먹을 때 등 여권이 물에 젖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금고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랍에 여권 보관하기
여권을 보관할 때는 다른 물건과 함께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물건을 찾다가 여권이 훼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권은 금고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랍 등 훼손될 우려가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여권 사본 챙겨두기
여권 사본은 해외에서 여권 분실 시 긴급여권을 만들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권 사본을 챙겨두는 것은 긴급 상황 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여권 사본을 따로 프린트해서 챙겨둘 수 있지만, 여권의 본인 정보면을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내 핸드폰에 보관하는 편이 간편하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여행 함께 보면 좋은 글
태국 여행 준비물 안내
방콕 여행 준비물 알아보기 (가져가야 할 것 vs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태국 치앙마이 준비물 알아보기 (가져가야 할 것 vs 가져가면 안되는 것)
태국 푸켓 여행 준비물을 알아보자 (가져가야할 것 vs 가져가면 안되는 것)
태국 필수 결제 수단 - 토스 GLN 수수료, 사용 방법, 이용 후기
하나은행 GLN 사용법, 충전 및 환급 방법, 수수료, 이용 후기
태국 입국 준비
태국 여행 준비? 여권훼손 주의하세요! (태국 여행 예정자 필독)
태국 입국 시 필요한 여권 유효기간은? 태국 여권 유효기간 알아보기
태국 담배 반입 규정 전자담배 액상담배 반입 규정을 알아보자
태국 주류 반입 규정을 알아보자 (태국 소주 반입 규정 알아보기)
태국 교통 가이드
태국 택시 어플 - 그랩과 볼트 둘다 써본 후기, 특징, 공통점, 차이점 알아보기
태국 오토바이 타려면? 태국 면허 기준 알아보기 (대사관에 직접 물어봄!)
방콕 공항철도(ARL) 노선, 시간, 가격 및 이용 방법을 알아보자
방콕 지하철 BTS, MRT 알아보기 (노선도, 시간표, 요금 등)
방콕 BTS 필수 교통카드! 방콕 래빗카드란? 구매, 충전, 환불, 사용법을 알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 가는 방법 3가지, 치앙라이 버스 예매 방법 알아보기
치앙마이에서 빠이 가는 방법 4가지, 방콕 빠이 버스 예매 방법 알아보기
방콕에서 치앙마이 가는 방법 3가지, 슬리핑 기차 예매 방법 안내
태국 여행 가이드
태국 치안 괜찮을까? 여자 혼자 여행해도 문제없어요! 👮
태국 팁문화를 알아보자 (태국 음식점, 호텔, 마사지 팁 줘야할까?)
방콕 터미널21 맛집 추천 (구글 평점 좋은 곳 BEST 3)
태국 방콕 짐보관 짐보관소 짐 맡길 수 있는 곳 - Lock Box
태국 방콕 왕궁 왓포 왓아룬 사기 수법 3가지 (필독!)
태국 여행지 추천 BEST 10 (여행지별 특징, 추천 대상, 가볼만한 곳)
태국 여행 가이드
방콕 수완나품 공항 라운지 입장권, 가격, 위치, 구매 방법을 알아보자
방콕 수완나품공항 흡연실 위치를 알아보자 (보안검색 전/후 흡연실)
방콕 수완나품 공항 라운지 입장권, 가격, 위치, 구매 방법을 알아보자
'태국 여행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택시 어플 - 그랩과 볼트 둘다 써본 후기, 특징, 공통점, 차이점 알아보기 (0) | 2023.09.21 |
---|---|
태국 여행지 추천 BEST 10 (여행지별 특징, 추천 대상, 가볼만한 곳) (0) | 2023.09.13 |
태국 전압을 알아보자 (태국에서 어뎁터 필요할까?) (0) | 2023.09.01 |
태국 입국 시 필요한 여권 유효기간은? 태국 여권 유효기간 알아보기 (0) | 2023.08.31 |
태국 치안 괜찮을까? 여자 혼자 여행해도 문제 없어요! 👮 (0) | 2023.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