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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이용 팁/대한항공 TIP

대한항공 오토체크인이란? 오토체크인에 대해 알아보자

by 스파이더재벌 2023. 6. 1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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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체크인에 대한 개념 생소하시죠? 대부분 그럴 것으로 예상됩니다. 걱정마세요. 본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서비스가 무엇인지, 오토체크인 이후 절차 진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오토체크인이란?

     

    대한항공 오토체크인이란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 자동으로 온라인 체크인이 되도록 '자동 온라인 체크인'을 예약하는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에 간다고 해봅시다. 공항에 도착하면 무얼하죠? 맞습니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이라는 행위를 하게됩니다.

     

    온라인 체크인은 이 '체크인'이란 행위를 온라인으로 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그럼 이제 오토체크인의 정의를 다시 들고 와보죠. 오토체크인이란 온라인 체크인이 자동으로 되도록 예약하는 개념입니다.

     

    대한항공 오토체크인을 신청하면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온라인 체크인이 되며, 이 경우 공항에 도착하면 별도 체크인 절차 없이 짐이 있는 경우 짐만 부치고, 짐이 없는 경우 바로 출국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은 승객의 시간을 절약해주기 위해 이런 오토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토체크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탑승권을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인 경우 출발 24시간 전 온라인 탑승권을 전송 받게 됩니다. 공항 도착 후 카운터에서 수속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체크인 되는 것. 이것이 오토체크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신청 시간은 항공권 결제 이후부터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결제한 모든 고객은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오토체크인 이용이 제한되는 승객도 존재하는데요. 다음에 해당되는 승객이라면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경우,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른 항공사 운항편 이용 고객
    • 신분 할인 항공권 고객 (예: 선원 할인 등)
    • 공항 직원의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신청 고객 (예 :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의료용 침대 신청 고객 등)
      - 정부 방침에 따라, 국내선의 경우 혼자 여행하는 미성년자도 이용이 제한됩니다.
    • 황산, 무단장, 우루무치, 구이양, 난닝, 달랏 출발 항공편 등

     

    ! 잠깐

    1.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하는 공항은?

     

    아래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모바일 탑승권 또는 PC 홈페이지 탑승권이 발급됩니다.

    지역구분 위치
    국내 모든 공항
    일본 모든 공항
    중국 홍콩, 타이베이, 베이징(*PC 탑승권만 가능), 우한(*PC 탑승권만 가능), 광저우(*PC 탑승권만 가능)
    유럽 모든 공항, 모스크바(*PC 탑승권만 가능)
    대양주 시드니, 오클랜드, 브리즈번
    동남아시아 방콕, 쿠알라룸푸르, 싱가포르, 덴파사르 발리, 푸켓
    중동 두바이
    미주 모든 공항

     

    2. 교환증을 주는 공항은?

    위 모바일 탑승권을 주는 공항 외의 모든 공항은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하면 교환증을 줍니다.

     

    3. 교환증을 받는 승객 대상은?

     

    모바일 탑승권을 발부하는 출발지인데도, 일부 승객은 교환증을 받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교환증을 받는 승객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제선 유아 동반자(싱가포르 출발 항공편만 해당)
    • 12세 미만 소아(필리핀, 캐나다 도착 항공편만 해당)
    • 반려동물 신청 고객 등 공항 직원의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신청 고객
    • 목적지 입국 시 비자가 필요한 승객
    • 공항 당국의 정책에 따라 온라인 탑승권 이용이 불가한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대한항공 온라인 체크인 바로가기 >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실패/오류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실패 또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토체크인의 오류가 나는 경우엔 여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혹은 새로고침 이후 다시 한 번 시도해보세요. 다시 오토체크인 실패 또는 오류가 난다면 대한항공 고객센터 또는 공항에 가서 직접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이후 절차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이후 절차는 간단합니다. 기존 공항 카운터에서 하던 체크인을 온라인으로 대체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오토체크인 이후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항 도착

    • 탑승권 발급 승객
    • 짐이 없는 경우 : 모바일로 발급 받은 탑승권으로 출국장으로 이동하기
    • 짐이 있는 경우 : 모바일로 발급 받은 탑승권을 가지고 셀프 백드랍(자동 수하물 위탁) 또는 공항 카운터에서 짐을 부친 후, 출발장으로 이동하기
    • 교환증 발급 승객
    •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실물 탑승권 받기
    • 탑승권 교환할 때 수하물도 함께 수속하기

     

    2. 보안 검색 및 출국 심사

    보안 요원에게 모바일 탑승권을 제시한 후, 보안 검색대를 통과합니다. 유효한 여권으로 출국 심사를 진행합니다.

     

    3. 항공기 탑승

    탑승구 직원 및 기내 승무원에게 모바일 탑승권을 보여준 뒤 항공기에 탑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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