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셀프 체크인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본 포스팅에서는 키오스크로 하는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이용 시간, 이용 방법, 위치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은 위 사진처럼 공항 키오스크에서 직접 좌석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불가 대상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은 대부분의 승객과 대부분의 노선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자 등 서류 확인이 필요한 노선은 셀프 체크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이 가능하지 않다면 체크인 카운터를 통해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거나, 동식물을 수하물로 보낼 예정이신 분들이라면 셀프 체크인이 불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 승객은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이 불가능하니 체크인 카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 비자가 필요한 국가
- 공동운항 항공편
- 동식물 위탁 탑승객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이용 시간
키오스크로 진행하는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은 항공편 출발 30분 또는 1시간 전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출발 30분 전까지 가능하며, 국제선의 경우 출발 60분 전까지 키오스크 셀프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이용 가능 공항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도시 중 키오스크 셀프 체크인이 가능한 공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해외공항에서도 키오스크를 통한 셀프체크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인천공항
- 김포공항
- 제주공항
- 광주공항
- 여수공항
- 청주공항
- 대구공항
- 도쿄 나리타공항
- 런던 히드로 공항
- 프랑크푸르트 공항
- 오사카 간사이 공항
- 후쿠오카 공항
- 삿포로 치토세 공항
- 도쿄 하네다 공항
아시아나 셀프 체크인 이용 방법
키오스크 셀프 체크인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항 체크인 카운터 앞, 키오스크에 예약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약 정보는 영문/숫자 6자리 혹은 숫자 8자, 숫자 13자리 항공권 번호입니다.
2. 여권을 인식시킵니다.
국제선을 이용하는 경우, 여권을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3. 여정을 확인하고, 이용할 좌석을 선택합니다.
4. 탑승권이 출력되고, 체크인이 완료됩니다.
키오스크로 셀프 체크인 절차를 마친 후 부칠 짐이 있다면 셀프 백드랍을 통해 수하물을 부쳐야 합니다. 셀프 백드랍을 이용 안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시아나항공 셀프 백드랍
셀프백드랍이란 자동 수하물 위탁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즉 셀프 체크인을 한 뒤 부칠 짐을 수하물 투입 기기에 넣고 셀프로 수하물을 부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 백드랍은 '셀프 체크인(웹/모바일 체크인, 키오스크 체크인)을 완료해 탑승권을 발급 받은 승객'이라면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일부 공항에서는 셀프백드랍 미설치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백드랍 위치 및 이용시간
아시아나항공 셀프백드랍 위치는 인천공항 1터미널 C 카운터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 가능한 시간은 항공기 출발 1시간 전까지 06:10~19:00 사이에 가능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백드랍 이용 불가 승객
아시아나항공 셀프백드랍 이용이 불가한 승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 및 수하물 부치기가 필요합니다.
- 미주행 승객
- 유아동반 승객
- 연결편이 있는 승객 (환승 승객)
- 추가 요금 지불 승객
- 직원 도움이 필요한 승객 (휠체어, 애완동물 동반, 비동반 소아 승객)
아시아나항공 셀프백드랍 이용 주의사항
- 셀프백드랍은 본인의 수하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길이 90cm 이하 수하물만 셀프백드랍이 가능합니다.
- 비자 등 서류 확인 문제로 이용 가능 노선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셀프백드랍 이용 방법
1. 탑승권과 여권을 스캔합니다.
2. 내 수하물을 투입합니다.
3. 수하물 위탁규정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4. 수하물 태그를 직접 부착합니다.
5. 발행받은 수하물 확인증을 챙겨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셀프 체크인 자주 묻는 질문
공항 키오스크에서 체크인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국제선의 경우 여권이 필요하며, 6자리 혹은 8자리의 예약번호, 또는 13자리 전자항공권 번호가 필요합니다.
공항 키오스크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체크인과 탑승권 출력, 좌석 변경, 마일리지번호 입력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부 공항에서는 수하물 택을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부칠 짐이 있는데 셀프로 체크인할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키오스크에서 탑승권을 발급받으신 뒤, 각 공항별로 지정된 수하물 위탁 전용 카운터에서 빠르게 짐을 부칠 수 있습니다.
공항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할 수 없는 여정이 있나요?
공항 키오스크는 대부분의 여정에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이 제한됩니다.
- 운항항공사가 아시아나항공이 아닌 여정
- 공항에서 추가 요금 납부 및 재발행이 필요한 여정
-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UM)
- 미주행 항공편 스티커 비자 소지자 혹은 TSA(미교통안전국)에서 선정한 2차보안검색 대상자(Selectee)
- 전자항공권(e-Ticket)이 아닌 종이항공권(paper ticket) 소지자
위와 같은 경우, 공동운항편은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 카운터를 이용해주시고, 아시아나항공 운항 항공기의 경우 각 공항 아시아나항공 수속 카운터에서 직원에게 탑승권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공항 키오스크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무엇입니까?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체로 여행하는데 공항 키오스크에서 탑승권을 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단체예약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예약번호와 함께 개인의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 수속이 가능합니다.
소셜커머스에서 티켓을 구매했는데 공항 키오스크에서 수속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영문/숫자 6자리 혹은 숫자 8자리로 이루어진 예약번호나 숫자 13자리의 항공권번호를 지참하고, 국제선의 경우 여권을 반드시 준비해주세요.
18개월 된 아이와 함께 가는데 공항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만 24개월 미만의 유아(infant) 혹은 12세 미만의 소아(child)와 함께 여행하시더라도, 모두 공항 키오스크를 통해 빠르게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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