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혹은 부동산투자신탁으로부터 나오는 배당은 각본에서 탈출한 투자자에게 매우 뛰어난 소득의 원천이 된다. 부동산 투자신탁도 범인으로서 부동산 관련 자산들을 관리하고 운용한다. 그와 같은 자산들은 아파트, 호텔, 쇼핑센터, 사무 단지와 같은 유형자산일 수도 있고, 주택저당증권(MBS; Mortgage-Backed Security)과 같은 무형자산일 수도 있다. 법인이 부동산투자신탁으로 간주되려면 몇 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서 자산의 75퍼센트가 부동산과 관련이 있어야만 한다. 더욱이 부동산 투자신탁의 과세소득의 90퍼센트는 반드시 주주들에게 분배되어야 한다. 이 요건 때문에 부동산투자신탁은 평균보다 높고 상당히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을 자랑한다.
상장된 부동산투자신탁은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는데, 유동성이 높고, 부동산 소유에 얽힌 골칫거리들 고장 난 에어컨, 터진 온수기, 막무가내 세입자를 멀리하면서도 부동산 소득을 올릴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다.
*네이버 증권에서 '리츠'를 검색하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리츠상품들이 나오니,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링크 : https://finance.naver.com/search/searchList.nhn?query=%B8%AE%C3%F7&page=1)
찐테크 인사이트 부동산 투자는 종잣돈 즉, 큰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주식거래로 손 쉽게 투자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책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을 기반으로 만든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