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을 찾고 계신가요? 비행기표를 싸게 사는 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저렴한 항공사를 선택하고, 일찍 비행기표를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한 항공권 구매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4가지
1.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으로 최저가 항공권 파악하기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첫 번째는 스카이스캐너나 네이버항공으로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항공권 가격을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과정이 우선입니다.
네이버항공의 경우 일반 삼성카드, 신한카드 등이 아닌 구체적인 특정 카드 할인이 적용될 때 항공권 최저가가 표시됨을 주의해주세요. 이 경우 해당 카드 발급을 하지 않는 이상 최저가로 표시되는 가격이 진짜 최저가가 아님을 주의해야 합니다.
최저가 항공권 확인 후, 최저가 항공권을 바로 구매해도 되지만 아래 말씀드리는 방법을 추가로 함께 확인하신다면 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2. 신생 항공사 사이트에서 가격 확인하기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 두번째는 신생 항공사 사이트에 접속 후 가격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신생 항공사는 고객 모집이 필요한 항공사로,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모션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생 항공사 사이트로 접속해 항공권 가격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항공사 중 신생항공사에 속하는 항공사는 에어프레미아와 에어로케이 항공사입니다. 해당 항공사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는 고객들이 항공권 가격에 예민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신생항공사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더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뜻과 같습니다.
현재 에어프레미아 도쿄 왕복 항공권이 18만원, 방콕 왕복 항공권은 23만원선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생항공사의 가격 메리트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은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중 하나입니다.
3. 항공사 이벤트 확인하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타이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에서는 주기적으로 항공권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수요가 적은 비행기를 비워서 운항하느니 조금이라도 돈을 덜 받고 누군가를 태워서 운항하는 것이 항공사 입장에서는 더 이득이 되기 때문인데요. 이런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수요가 적은 비행기 뿐만 아니라, 항공사에서는 증편이나 신규 취항을 하는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주기적으로 항공사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항공사에서는 PAYCO, 카카오페이, 카드사 할인 등 다양한 결제수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제수단 프로모션도 빼놓지 않고 확인하시면 보다 싼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4. 출국일, 귀국일은 금,토,일,월요일 피하기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마지막은 출국일 또는 귀국일에 금, 토, 일, 월요일을 피하는 것입니다. 모든 재화가 그렇듯, 비행기표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고 변동되곤 합니다. 한국 분들은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을 껴서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확실히 주말을 낀 항공권 가격이 비쌉니다.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토요일, 일요일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과 근접한 금요일과 월요일을 피해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중인 수요일 출도착편이 가장 저렴한 편이니, 화요일, 수요일 또는 목요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