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해외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날씨가 따뜻하고 비성수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5월 해외여행지 추천 가볼만한 곳 BEST 6 (날씨, 비행시간,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안내합니다.
1. 일본 교토
5월 해외여행지 추천 첫 번째 도시는 일본 교토입니다. 교토는 날씨가 한국과 비슷하고 온화하고 쾌적하여 도시와 다양한 명소를 탐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교토의 사찰, 신사, 정원은 특히 주목할 만한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일본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통 축제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본의 5월 초는 골든위크 연휴로 많은 가게가 문을 닫거나 관광지에 많은 사람이 몰릴 수도 있으니, 이 점 주의해주세요.
✔️ 5월 일본 교토 가볼만한 곳:
- 후시미이나리 신사
- 황금빛 파빌리온이 있는 긴카쿠지
- 기요미즈데라
✔️ 5월 평균 기온: 약 21°C (최저 15°C, 최고 26°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2시간
일본 교토 |
2. 인도네시아 발리
5월 해외여행지 추천 두 번째는 인도네시아 발리입니다. 5월은 발리의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이 아름다운 열대 낙원을 방문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여유로운 해변 휴양, 문화 탐험, 울창한 자연 속에서 요가 수련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발리는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백사장에서 햇볕을 쬐며 느긋하게 하루를 보내거나 고대 사원을 탐험하거나 맛있는 현지 요리를 맛보세요.
✔️ 5월 발리 가볼만한 곳:
- 쿠타 비치
- 스미냑 비치
- 롯 사원
- 울루와뚜 사원
- 바투르 산
- 우붓
✔️ 5월 평균 기온: 약 27°C (최저 23°C, 최고 31°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6-7시간
인도네시아 발리 |
3.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5월 해외여행지 추천 세 번째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입니다. 5월 중순까지 튤립이 만발하고 운하의 반짝임으로 암스테르담의 생생한 색채와 풍경이 살아나는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암스테르담의 방대한 박물관과 갤러리를 둘러보거나 도시 외곽으로 나가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고 시골을 달리기에 완벽한 기회입니다. 구불구불한 언덕부터 화려한 튤밭까지 네덜란드 풍경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5월 네덜란드 가볼만한 곳:
- 반 고흐 미술관
- 네덜란드 국립 미술관
- 안네 프랑크의 집
- 운하 보트 투어
- 본델파크 산책
- 꽃 시장
✔️ 5월 평균 기온: 약 13°C (최저 8°C, 최고 18°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12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4. 그리스 산토리니
5월 해외여행지 추천 네 번째는 그리스 산토리니입니다. 5월은 그리스와 그림처럼 아름다운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을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기온이 상승하고 인파가 줄어들어 섬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백사장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숨막히는 일몰을 감상하거나 맛있는 현지 요리를 즐기는 등 산토리니에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진정한 그리스 체험을 원하신다면 전통 마을에서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해보세요.
✔️ 5월 그리스 산토리니 가볼만한 곳:
- 아름다운 석양이 펼쳐지는 그림같은 오이아 마을
- 아크로티리의 고대 유적 탐험
- 페리사와 카마리의 검은 모래 해변
- 와인 투어
- 화산섬 네아 카메니 보트 여행
✔️ 5월 평균 기온: 약 22°C (최저 17°C, 최고 27°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15~20시간, 경유지 1곳 포함
그리스 산토리니 |
5. 프랑스
5월 해외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는 프랑스입니다. 5월은 프랑스를 방문하여 프랑스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경험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기온이 너무 덥지 않고 쾌적하며 여름 성수기보다 관광객이 훨씬 적기 때문에 프랑스를 여행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파리는 꼭 가봐야 할 곳이며 특히 5월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구불구불한 언덕, 포도밭, 그림 같은 마을이 있는 프랑스 남부는 여행하기 좋은 곳이며, 프랑스 리비에라는 미식을 찾는 분들에게 멋진 여행지입니다.
✔️ 5월 프랑스 가볼만한 곳:
- 에펠탑
- 루브르 박물관
- 프로방스 마을 방문
- 리비에라 마을 방문
- 보르도 와인 투어
- 부르고뉴 와인 투어
- 루아르 계곡
✔️ 5월 평균 기온: 약 17°C (최저 10°C, 최고 22°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12시간 30분
프랑스 리비에라 |
6. 아일랜드
5월 해외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는 아일랜드입니다. 아일랜드는 자연의 아름다움, 도시 생활의 매혹, 고대 유적의 웅장함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5월은 여름철에 비해 날씨가 온화하고 관광객이 적어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이 계절에는 구불구불한 언덕이 푸르르고 공기는 신선하고 향기로우며 활기찬 도시는 문화와 활동으로 활기차게 살아납니다. 방문객들은 이 나라의 많은 성, 고대 유적지, 종교 유적지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 5월 아일랜드 가볼만한 곳:
- 더블린
- 모허 절벽
- 케리의 고리
- 자이언츠 코즈웨이
- 블라니 성
- 번라티 성
✔️ 5월 평균 기온: 약 12°C (최저 7°C, 최고 16°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15시간
아일랜드 |
7. 페루
5월 해외여행지 추천 마지막 여행지는 남미에 위치한 페루입니다. 5월은 기온이 온화하고 성수기보다 인파가 훨씬 적기 때문에 페루를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달입니다. 물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죠. 마추픽추, 잉카인들의 신성한 계곡, 수도 리마는 모두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는 마추픽추는 안데스 산맥 높은 곳에 자리한 잉카의 성채로, 페루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 5월 페루 가볼만한 곳:
- 고대 도시 마추픽추
- 잉카 트레일
- 리마
- 티티카카 호수 보트 투어
- 나스카 라인
✔️ 5월 평균 기온: 약 21°C (최저 14°C, 최고 28°C)
✔️ 한국(인천) 출발 시 예상 소요시간: 약 21시간, 경유 1,2곳 포함
페루 마추픽추 |
5월은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보고 즐길 수 있는 해외 여행을 떠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그림 같은 발리의 해변부터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마추픽추의 유적까지, 모든 분의 취향에 맞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편안한 해변 휴가를 원하시든 모험이 가득한 관광 여행을 원하시든,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는 여행지가 존재하므로, 5월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