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짐싸기를 하고 계신다면 주목해 주세요! 본 포스팅에서는 기내로 가져가면 유용한 해외여행 준비물과 함께, 현지에서 유용한 가져가면 좋은 해외여행 준비물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해외여행 필수품 TOP 10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여권, 신용카드, 현지 화폐, 충전기 등이 있습니다. 아래 10가지는 현지에서 조달하기 어렵거나, 본인과 어울리는 물품을 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 10가지가 해외여행 시 무조건 챙겨가야 할 해외여행 준비물 목록입니다.
- 여권 및 여권 사본
- 신용카드
- 현지 화폐 또는 미국 달러
- 휴대폰 충전기 및 보조배터리
- 심카드
- 어댑터
- 속옷
- 옷
- 선글라스
- 선크림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져가면 좋은 기내 해외여행 준비물 BEST 17
1. 힙색
힙색은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면서도 편리하게 꺼내고 넣을 수 있는 작은 가방입니다. 특히 힙색은 소매치기가 많은 나라를 여행할 때 필수품입니다.
2. 여행용 지갑
여행용 지갑은 여권, 신용카드, 현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지갑으로 해외여행 귀중품인 여권, 신용카드, 현금을 한 곳에 보관하고 함께 꺼내 사용하기 쉽습니다. 여행용 지갑을 힙색 가방 안에 두는 것이 현명한 해외여행 준비이겠습니다.
3.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헤드폰
비행기나 공항 등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은 해외여행 시 유용한 준비물 중 하나입니다.
4. 여행용 목베개
여행용 목베개는 긴 비행 또는 버스 등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편안한 휴식을 취하거나, 수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5. 안대
안대는 조명 등 빛이나 햇빛을 차단해 휴식 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비행기에서 안대는 숙면을 위해 유용합니다.
6. 귀마개
귀마개는 비행기나, 호스텔 또는 게스트하우스 숙박 등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소리를 차단하거나 휴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7. 주머니 담요
주머니 담요는 기내 또는 야외에서 기온 변화로 인한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담요입니다. 주머니 담요는 포켓 형태로 적은 부피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담요를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8. 안경
기내는 상대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외여행 중 현지에서도 눈의 피로를 보호하기 위해 안경이 필요합니다.
9. 칫솔/치약
칫솔과 치약은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100ml를 넘지 않는 치약을 준비해야 비행기 안에서 양치가 가능합니다. 비행기를 타기 전, 비행 중 양치는 피곤한 여행을 상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0. 수분크림/미스트
기내는 건조한 편이기 때문에 비행 중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상쾌함을 유지하기 위해 수분 크림 또는 미스트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기내에 들고타야 하므로 100ml 이하의 용기에 덜어서 가져가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1. 생리대/탐폰/팬티라이너
생리대, 탐폰, 팬티라이너는 여성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빈 물병
인천공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공항에선 음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안 검색에선 액체는 100ml 이하의 병만 통과 가능하므로 빈물명을 들고 보안검색을 통과하신 다음, 공항 음수대에서 물을 받아 마실 수 있습니다. 물병에 물을 채우고 기내로 들고 타면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편안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13. 태블릿 PC 또는 이북 리더기
태블릿 PC 또는 이북 리더기는 긴 이동시간에 영화나 책을 즐기기에 유용합니다.
14. 노트와 펜
노트와 펜은 여행 경험을 기록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메모하기 위해 유용합니다. 비행기에서 팬은 입국심사를 위한 정보 작성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국가에서 입국심사 정보 입력을 전자 형식으로 바꾸었지만, 여전히 수기로 작성하는 나라가 대부분이기에 펜을 꼭 챙겨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5. 양말
양말은 편안하게 신발을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내에서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행기에서 양말을 신지 않으면 발이 시리고 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꼭 양말을 신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6. 슬리퍼/샌들
기내 환경상 비행 시 온몸이 붓는 경험을 한 적이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리퍼 또는 샌들은 이런 붓기로부터 발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현지에서도 숙소 내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거나 공용 샤워 시설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7. 간식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기내식을 주는 경우든 주지 않는 경우든 비행 중 배고픈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에서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에너지바, 초콜릿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가져가면 좋은 해외여행 준비물 BEST 30
1. 수하물 태그
수하물 태그는 수하물이 내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태그로, 수하물 태그를 부착해 혼동을 방지하고 분실 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수하물 커버
수하물 커버는 수하물을 보호하고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장 물품으로 캐리어를 보호하는 데 유용합니다.
3. 수하물 스트랩
수하물 스트랩은 수하물을 묶어 안정성을 높이고 스트랩의 색상이나 디자인으로 수하물을 쉽게 구분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4. 세면도구
세면도구를 제공하는 호텔, 숙박시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이 묵는 숙소에서 제공하는 품목을 살펴보고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바디워시, 면도기 등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손 소독제/소독 물티슈
손 소독제 또는 소독 물티슈는 여행 중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아직 존재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 예방을 위해 필요합니다.
6. 모기약
모기약은 모기와 각종 벌레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7. 멀미약
비행기, 배, 버스 등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8. 영양제
해외여행 중 영양 섭취를 보완하거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제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세탁망
해외에서 세탁을 맡기는 경우도 있고 숙소에서 직접 세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탁망을 사용해 세탁한다면 내 옷이 다른 사람과 섞이는 상황 및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 세제
긴 여행 중 빨래를 하거나 의류를 센 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세탁용 세제를 챙기시면 좋습니다. 세제를 챙기시는 경우 캡슐용 세제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할 때마다 1개씩 꺼내 쓰면 간편합니다.
11. 샤워기 필터
수질이 좋지 않은 지역으로 여행 갈 때 샤워기 필터를 가져가면 피부와 머리카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2. kf 마스크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으로 여행갈 때 검증된 kf 마스크를 챙겨가시면 미세먼지와 매연 등 나쁜 공기질로부터 호흡기관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3. 방수 백팩
트래킹 등 백팩을 메고 여행하는 경우, 비로부터 소지품을 보호하기 위한 방수 처리된 백팩은 유용합니다.
14. 디지털 수하물 저울
항공사의 수하물 무게 제한을 확인하고 초과 요금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저울입니다. 디지털 저울은 같이 가는 일행이 많을수록 돌려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15. 수영복
해변, 수영장, 온천 등 물놀이 및 휴식을 즐기기 위해 수영복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16. 방수팩
비 또는 물놀이 중 핸드폰과 카메라, 현금 등 귀중품을 보호하기 위한 방수팩입니다.
17. 여행용 가방 (패킹 큐브)
여행용 가방은 의류를 자신이 정한 분류 기준에 맞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캐리어 안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므로 한 번쯤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8. 여행용 신발 파우치
여행용 신발 파우치는 신발을 따로 보관해 다른 물품을 더럽히거나 손상시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파우치입니다. 신고 있는 신발 외 다른 신발도 챙기신다면 여행용 신발 파우치에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19. 우산/우비
우산과 우비는 기상 변화로부터 몸을 보호하거나 비가 예상될 때 사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 준비물 중 하나입니다.
20. 바람막이
바람막이는 바람이 강한 지역이나 쇼핑몰, 대중교통 등 추운 기온에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아우터입니다.
21. 상비약
해외여행 준비물 중 하나는 상비약입니다. 비상시에 대비하여 필요한 간단 의약품을 포함하는 상비약을 챙겨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2. 옷 집게
작은 물건을 집거나 옷을 걸어두기(옷 말리기)에 유용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장기 여행을 가는 경우, 샤워할 때 속옷을 빨래하고 집게로 숙소에 걸어두어 말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23. 고프로
액티비티가 많은 해외여행을 하는 경우 고프로를 준비해 가면 다양한 순간을 기록하고 역동적인 순간들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24. 자물쇠
자물쇠는 숙소에서 수하물을 보호하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럽여행, 남미여행 등에서 호스텔에 숙박하는 경우 내 캐리어를 내 침대에 자물쇠로 잠가놓아 분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5. 응급처치 키트
응급처치 키트는 작은 부상이나 응급 상황에 대비해 필요합니다. 밴드, 후시딘, 빨간약 등 한국인이면 누구나 알 만한 응급처치 약품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6. 수건
간혹 수건을 제공하지 않는 숙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 수건을 제공하지 않거나, 조금만 제공하는 경우 손이나 몸을 닦을 수 있도록 수건을 한 두장 추가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7. 여분의 비닐봉지 또는 지퍼백
여분의 비닐봉지 또는 지퍼백은 더려운 의류나, 젖은 의류 또는 물품을 보관하기 위해 유용합니다. 이미 사용한 속옷을 보관하기에도 유용하죠. 여분의 비닐봉투 또는 지퍼백은 반드시 사용할 일이 있으므로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28. 과도
과도는 해외여행 중 과일을 먹기 위해 필요합니다. 숙소에서 과도를 빌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에 현지 과일을 숙소에서 먹고 싶다면 과도를 챙겨 가져오는 것이 현명합니다.
29. 머리끈
머리가 긴 분들인 경우 머리끈을 챙기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지가 덥거나, 바람이 많이 불거나, 액티비티 한 활동들을 하게 된다면 머리 묶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0. 비상식량 (한국 음식)
마지막으로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거나 한식이 생각나는 경우를 대비해 (컵)라면, 팩소주, 컵밥, 햇반, 나무젓가락, 플라스틱 수저, 김, 꼬마김치 등 한국음식을 미리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한식러버라 무조건! 챙겨갑니다. 특히 장기간 여행하는 경우 한식이 무조건 생각날 수 있으므로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