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비자입니다. 비자가 필요한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지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와 절차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이 글을 읽으면 헝가리에 갈 때 비자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걱정도 덜 수 있을 거예요.
헝가리 무비자 입국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한국인은 최대 180일 동안 헝가리에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즉, 비자 없이 헝가리에서 관광, 비즈니스, 친지 방문 등의 목적으로 최대 180일 동안 자유롭게 체류할 수 있어요.
따로 헝가리 비자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죠.
단, 180일 이상 체류하거나 다른 특정한 목적으로 입국할 계획이라면 헝가리 비자 준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유효한 헝가리 비자를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헝가리 비자 필요한 경우
헝가리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지만, 특정한 경우에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비자를 미리 준비해야 해요.
- 180일 이상 장기 체류: 헝가리에서 180일 이상 머무를 계획이 있을 경우, 비자를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 취업, 유학, 이민 등의 목적: 헝가리에서 장기간 거주하거나,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런 경우 헝가리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문의하여 필요한 비자를 확인하고 신청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헝가리 명소 BEST 3
헝가리는 유럽 중심부에 위치한 나라로, 풍부한 역사적 유산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헝가리에서 놓쳐서는 안 될 대표적인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1. 세체니 온천
헝가리는 온천 문화로 유명하며, 그중에서도 세체니 온천은 가장 큰 온천 시설입니다.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이 온천은 역사적인 건축물과 함께 다양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 중 피로를 풀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야외 온천에서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에스테르곰 대성당
에스테르곰 대성당은 헝가리에서 가장 큰 성당으로, 헝가리 카톨릭의 중심지입니다. 이곳은 다뉴브 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성당 내부와 외부에서 모두 감탄을 자아내는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성당의 전망대에 올라가면 에스테르곰과 주변 지역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3. 발라톤 호수
발라톤 호수는 유럽에서 가장 큰 담수호로, 헝가리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여름철에는 수영과 보트 타기, 서핑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는 와인 농장이 있어 와인 투어도 가능합니다. 발라톤 호수는 헝가리의 자연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헝가리 무비자 입국 가능할까? 헝가리 비자 필요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여권 소지자는 헝가리에서 180일간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니, 헝가리 비자 걱정 없이 편안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랍니다.
헝가리 여행 함께 보면 좋은 글
부다페스트 교통권 종류, 가격, 구매처, 이용 TIP을 알아보자
헝가리 트래블월렛 사용 가능할까? 혜택 및 이용 팁 (ATM, 수수료, 결제)
헝가리 전압과 헝가리 콘센트 알아보기 (헝가리 어댑터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