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를 방문하실 예정이신가요? 잘 찾아오셨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벨기에 입국 시 알아둬야 할 사항 중 하나인 담배 및 전자담배 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벨기에 담배 반입 규정
네덜란드 입국 시 담배 반입 규정은 200개비(1보루)입니다. 아이코스와 같은 궐련형 담배의 반입 규정도 마찬가지로 200개비(1보루)입니다. 200개비를 초과하는 양을 들고 입국하시는 경우, 입국 시 세관 신고를 해야 하며 신고하지 않을 경우 담배를 압수 당하거나 벌금형 또는 징역형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가능한 규정대로 최대 200개비(1보루)만 들고 입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EU국가에서 EU국가로 입국하는 경우의 담배 반입 규정은 너그럽습니다. 다른 EU국가에서 EU 국가인 벨기에로 입국하는 경우, 담배 800개비(4보루)까지 들고 가실 수 있습니다.
벨기에 전자담배 반입 규정
벨기에 입국 시 액상형 전자담배 반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흡연구역에서 자유로운 베이핑도 가능하죠. 전자담배 액상 양에 대한 반입 규정은 따로 마련된 것이 없습니다. 상업적인 양이 아닌 개인적으로 여행 시 사용할 양만 들고 간다면, 입국 시 세관 심사에서 무리없이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기에는 액상담배 시장이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아 도심지가 아닌 경우, 액상을 구하기 어려우니 가능한 한국에서 액상을 챙겨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벨기에 입국 시 전자담배를 가져가실 예정이시라면 일부 액상을 제외하곤 수하물로, 전자담배 기기는 기내에 가지고 탑승하시면 문제 없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