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중앙선 지하철을 이용하다 분실물이 생기셨나요? 당황스럽겠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의중앙선는 많은 승객들이 이용하는 만큼 분실물을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의중앙선 분실물을 찾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하차직후 분실물을 인지한 경우 - 역무실로 신고하기
경의중앙선 열차 하차 직후 분실물이 있음을 인지한 경우, 경의중앙선 열차에서 하차하는 즉시 역무실로 이동해 경의중앙선 분실물을 신고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이용한 열차번호, 승차 호차를 알고 있다면 더욱 빠르게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역무실에서 해당 열차번호를 바탕으로 다른 역의 역무원과 연락해 협력해서 여러분의 분실물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분실물을 뒤늦게 인지한 경우 -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이용하기
경의중앙선 열차에서 내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 사실을 뒤늦게 발견한 경우,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경의중앙선 분실물 조회 및 찾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의중앙선 분실물을 찾기 위해서 아래 버튼을 클릭해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접속합니다.
2. 분실 기간, 습득장소 입력, 습득지역을 선택해 나의 분실물을 검색합니다.

3. 내 분실물이 조회된다면, 보관장소를 확인합니다. 이후 [보관장소연락처]로 연락해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경의중앙선 유실물 센터로 연락하기
경의중앙선 주요 역에 대한 유실물 센터 연락처입니다. 출발역 또는 도착역의 전화번호로 전화해 경의중앙선 분실물에 대한 문의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해 연락할 경의중앙선 역을 검색 후 전화번호를 확인해 경의중앙선 분실물에 대한 문의를 해보시면 분실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경의중앙선 철도 고객센터 : 1544-7788
경의중앙선 분실물 처리 절차
1. 분실물 보관기간
분실물이나 유실물이 발견되면, 경의중앙선 유실물 센터에서 약 1주일간 보관되며, 이후에는 인도되지 않을 경우 경찰서로 인계되어 약 6개월간 보관됩니다. 따라서 분실 사실을 알게 되면 가능한 빨리 경의중앙선 유실물 센터에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유통기한 경과 및 부패 등이 우려되는 음식물은 습득일로부터 2일 이내 역에서 폐기하므로, 음식물 분실물의 보관기간은 2일입니다.
2. 경의중앙선 분실물 수령 준비물
분실물을 수령 준비물은 '본인 신분증'입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과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대리인 위임장 양식은 아래에 첨부되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